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

주식계좌 개설방법[+수수료 비교]

by 월급쟁이청년 2020. 12. 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혼자사는청년 입니다.
은행 금리가 낮아지면서 많은 분들이 주식이나 ETF, 펀드 등에 투자에 관심이 많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저를 포함한 제 주변에서도 은행의 예적금보다는 주식과 펀드에 투자를 많이 하고 있는데요,

주식계좌를 만들기에 앞서 증권사마다 수수료의 차이를 보이는 것에 알고 계시나요?

여러 증권사가 있지만 그중 수수료도 가장 저렴하면서 거래까지 쉬운 곳이 있다면 정말 좋겠죠?

그렇다면 지금부터 거래하기 편하고 수수료 부담이 적은 증권사는 무엇이며, 계좌 개설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https://pixabay.com/


#개설 전 증권사 선택하기

https://pixabay.com/

주식 계좌를 만들고 싶으시다면 가장 먼저 내가 원하는 증권사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증권사의 종류가 다양한 만큼 각각의 증권사에서 제공하는 혜택이나 수수료에서도 차이를 보입니다. 또한, 저의 경우 주식 초보였기 때문에 사용하기 가장 편하면 눈으로 확인하기 적합한 증권사를 선택했습니다. 증권사의 종류는 KB증권, 미래에셋대우, 신영증권, 키움증권,  한화투자증권, 하나금융투자, 유진투자증권, NH투자증권 등의 증권사들이 있습니다.

수수료의 경우 매수 시 수수료와 매도 시 수수료로 구분되며, HTS(Home Trading System), MTS(Mobile Trading System)으로 구분됩니다.

증권사별 수수료 비교표 HTS : PC매매 MTS : 모바일/스마트폰 매매
KB증권 0.015% 0.120%
미래에셋대우 0.014% 0.014%
NH투자증권 0.014% 0.014%
키움증권 0.015% 0.015%
한화투자증권 0.247% 0.150%
하나금융투자 0.014% 0.014%
유진투자증권 0.015% 0.015%
신영증권 0.099% 0.014%


#증권사 계좌 개설 방법

https://pixabay.com/

원하는 증권사를 고르셨다면 이제 계좌 개설 방문을 정하셔야 합니다. 계좌 개설의 경우 증권사에 직접 방문하여 계좌를 개설하는 방법증권사 앱을 통한 비대면 계좌 개설 등이 있습니다.

증권사의 방문 시 약간의 서류를 준비해야 하며 방문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지만 방문하여 개설할 시 자세한 안내와 궁금증을 해결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증권사 앱을 이용한 계좌 개설 시 신분증만으로 쉽고 빠르게 계좌를 개설할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도 방문 개설이 아닌 휴대폰을 통한 비대면 개설을 진행했는데 쉽고 간편했습니다. 단, 비대면 계좌 개설의 경우 신분증 촬영 및 제출을 해야 하며 1일 1회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만 19세 미만 미성년자 또는 외국인의 경우 개설이 제한됩니다.

 

 

주식계좌 개설은 주식의 첫 시작입니다.

처음부터 너무 큰 욕심을 가지고 투자를 시작하시면 경제적 손실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너무 큰 이윤만을 생각하며 위험한 투자를 하시기보다 가치 있는 종목 투자하여 기대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내가 가진 재산을 모두 투자하는 것 또한 좋지 못한 자세입니다.

자본의 50~70%만 투자한다면 한 곳에 모두 투자하는 것이 아닌 여러 종목으로 나누어 분할 투자를 하는 것이

리스크와 수익적인 측면에서 좋을 수 있습니다. 주식을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이라면 확률적인 행운만을 바라는 것이 아닌

기본적인 것을 알고 시작하시는 것이 좀 더 유리할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