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

경기도 2차재난지원금 : 10만원 지급

by 월급쟁이청년 2021. 1. 20.
728x90
반응형

코로나 19가 지속되어 많은 분들이 점점 힘을 잃어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줄지 않는 확진자 수로 정부의 통제 속에 가게 영업 등의 제한은 자영업자뿐 아니라 많은 분들이 피해를 입고 있는데요, 지금까지 많은 재난지원금이 있었지만 모든 분들이 만족하기에는 힘든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소식입니다. 경기도가 나이, 직업, 소득에 관계없이 모든 도민에게 1인당 10만 원씩 2차 재난 기본소득을 지급한다고 하는데요, 경기도 시민분들에게는 희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렇다면 2차 재난지원금을 받기 위해 어떤 방법을 거쳐야 하는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 대상

이번 지금 예정인 재난지원금은 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4차 재난지원금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과거 2, 3차가 선별적으로 지급되었다면 1차와 동일하게 전 국민 대상으로 재난지원금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또한 소요 재원은 지방채를 발행하는 대신 지역개발기금, 재난관리기금, 재해구호기금, 통합재정안정화 기금 등으로 충당할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 지급시기 / 날짜

이번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의 경우 2월 12일 금요일 전에 모두 지급을 완료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인당 10만원씩 지급하며 나이, 소득, 직업에 관계없이 경기도 도민이라면 모두 지급한다고 하는데요, 정부에서도 최대한 설날 전에 지급을 완료할 수 있도록 노력 중이라고 합니다. 

 

#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 신청방법

이번 2차 재난지원금의 경우 경기도에서 1차때 지급했던 방식과 동일하게 지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온라인 웹사이트 [경기지역화폐]에 접속하여 경기도 지역화폐 카드번호를 입력 후 신청을 진행할 수 있는데요, 미성년자 또한 대리 신청이 가능합니다.

 

애플 앱스토어 또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경기지역화폐]를 검색하 앱을 다운로드 하신 후 회원가입 및 출금계좌를 설정하시면 됩니다. 단, 오프라인 신청의 경우 농협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 경기지역화폐

 

www.gmoney.or.kr


경기도가 충분히 시기조절과 정책조율을 하고 있어 이번 재난지원금은 조금 여유로운 마음을 가지고 기다리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경제활성화를 위해 현금이 아닌 지역화폐를 사용하는 것이 경기도 지역상권을 회복하는 것에 도움이 된다고 하여 이번에도 역시 지역화폐를 통한 재난지원금이 될 것 같습니다. 

 

경기도 주민이라면 꼭 확인하셔서 코로나 19 속에서도 희망을 찾으면서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