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

해외주식 사는법

by 월급쟁이청년 2020. 12. 1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혼자 사는 청년입니다.
재테크에 많은 관심이 생겨 주식에 접하게 됐는데 국내 주식 종목을 보다 보니 자연스럽게 해외주식은 할 수 없을까?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해외주식의 경우에도 우량한 기업들이 많기에 투자를 하고 싶은 마음이 생기는데요, 국내 주식과 다르게 계좌에 돈을 가지고 있다고 바로 주식을 매매할 수 없습니다.

해외주식의 경우 국내 주식과의 차이점이 있으며 매매하기 위한 방법부터 주식장이 열리는 시간 등 차이가 있으니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지금부터 해외주식 사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해외주식 사는법 <주식계좌 개설>

해외주식을 사기 전 필수적으로 준비해야 하는 사항이 있습니다. 국내 주식을 매매하던 해외주식 매매하기 위해서는 증권사 주식계좌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증권사마다 수수료의 차이와 해외주식 거래 시 이벤트 등 여러 가지 혜택에 있으니 확인 후 계좌를 개설하시면 됩니다. 계좌 개설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현재 키움증권의 경우 미국 주식 첫 거래 시 40달러를 지원해주는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40달러면 작은 돈이 아니니 수수료도 비교하면서 증권사 계좌를 개설하시면 되겠습니다.

 

주식계좌 개설방법[+수수료 비교]

안녕하세요. 혼자사는청년 입니다. 은행 금리가 낮아지면서 많은 분들이 주식이나 ETF, 펀드 등에 투자에 관심이 많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저를 포함한 제 주변에서도 은행의 예적금보다는 주식

youth-701.tistory.com


#해외주식 사는법 <해외주식 거래신청 및 환전>

▲ 주식계좌를 개설하셨다면 해외주식 거래신청 또는 해외증권 거래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특별하게 심사를 하거나 서류를 제출하지 않고 간단하게 신청하여 완료할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KB금융을 이용하고 있으니 증권사마다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이점 유의하셔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해외주식 거래신청을 완료하셨다면 원하는 종목을 찾아 매수를 해야 하는데요, 그전에 미국주식의 경우 원화로 매수할 수 없기 때문에 달러로 환전을 해주셔야 합니다. 희망하는 주식의 가격에 맞춰하시거나 내가 환전할 원화의 가격을 입력하면 환전될 달러가 나오기 때문에 확인 후 환전하시는 것이 가능합니다. 

 

환전의 경우 매일 환율의 차이가 있고 변동성이 있기에 해외주식을 시작하시는 분들이라면 단기투자보다 장기투자를 추천드리며 환전까지 마치셨다면 이제 국내 주식과 동일하게 매매하실 수 있습니다.


#해외주식 사는법  <참고사항>

첫 번째로 해외주식을 시작하기 위해서 먼저 알아야 할 것은 장 운영 시간을 확인하시는 것입니다. 국내 주식 시장의 경우 평일 09:00~15:30에 장을 운영하지만 미국 시장의 경우  우리나라 시간으로 23:30~06:00까지 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서머타임이 적용될 경우 1시간씩 시간이 당겨지게 되며 일본, 중국, 홍콩, 영국 등 외국 주식시장의 시간은 약간의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두 번째로 해외주식 거래 시 수수료 및 세금의 차이점입니다. 국가마다 증권사마다 약간의 수수료 차이는 있지만 보통 주식을 매매할 시 [증권사 수수로 + 해당 국가 세금 및 수수료]가 부과되게 됩니다. 또한 온라인 거래와 오프라인 거래에서도 차이가 나고 있으며 가장 많이 이용하시는 미국 주식의 경우 0.25%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다만 어떤 증권사를 사용하시는지에 따라 해외주식 이용 시 수수료 혜택과 환율 우대를 받을 수 있으니 확인하셔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해외주식의 경우 국내 주식과 다르게 '15분 지연 시세'라는 것이 보일 것입니다. 이것은 실시간 시세가 아닌 말 그대로 15분이 지연된 시세가 나타나는 것이니 해외주식을 매매할 시 단타로 거래를 하신다면 약간의 불편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실시간 시세를 확인하는 방법은 '해외 실시간 시세 신청'이라는 메뉴에서 신청이 가능하지만 유료로 신청료가 부과되며 국가별로 신청료는 차이가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